Array
- 데이터 형식이 같은 변수를 한번에 모아놓은 데이터의 집합이며, 자료구조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데이터 타입
- 기본적으로 배열의 데이터 형식은 값 형식, 배열 변수는 참조 형식
선언 방법
* 만약 데이터 타입이 참조 형식일 경우에는 요소들이 null 참조로 초기화됨
사용 방법
응용 방법
장단점
- 인덱스를 통한 검색이 용이함
- 연속된 메모리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메모리 관리가 편함
- 크기가 고정되기 때문에 배열 요소가 삭제되면, 빈 공간으로 남겨두어야 함 (메모리 낭비)
- 컴파일 이전에 배열의 크기를 정해야함 (정적 배열)
- 컴파일 이후에 배열의 크기를 변동하기 어려움 (동적 배열은 가능)
마무리
- 이외에 가변 배열과 배열의 속성과 메서드 그리고 배열 종류별 성능에 대한 정보는 참고자료로 확인
- 참고자료1
- 참고자료2
- 참고자료3
- 자세한 참고자료
-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참고자료
*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의 출처는 '참고자료1' 이며, 해당 일지의 예시 코드는 Unity 환경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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